챔스그릴 바베큐 스페어립 돼지등갈비

집에서 스페어립을 만들어 먹고 싶나요? 좋아요. 하지만 시간과 고기손질 그리고 소스까지 유튜브를 보면서, 다른 사람 블로그를 보면서 열심히 따라서 만들면 됩니다. 더군다나 더 맛있게 먹겠다면 수제 콘브레드와 코울슬로를 곁들이면 놀라운 식사가 될것입니다.

하지만 챔스그릴에서 당신의 시간을 아껴 드립니다!

👉챔스그릴 스페어립 구매하러가기(클릭)👈

챔스그릴 스페어립

스페어립을 만들고 싶나요?

당신이 직접 만들어 먹겠다면 말리진 않겠습니다.

야외 캠핑장 집 요리시간

우리가 하는 말이 무슨 말인지 잘 알겠지요??

갑작스럽게 준비를 해야 한다면, 당신은 제 시간 안에 못 끝낼 수 있어요.

시간 요리 아빠 엄마 친적 지인 바베큐 파티 홈파티 캠핑요리

그래서 우리 챔스그릴이 당신의 시간을 지켜드립니다.

바베큐 그릴 스페어립 돼지갈비 구이

특히 맛있는 요리를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빠르게 스페어립을 준다면 당신을 무척 존경스럽게 볼 것입니다.

간편조리 3분조리 스페어립 돼지갈비 그릴 구이 숯불 바베큐

포장된 스페어립을 3분이면 데울수 있어 좋아요.

야외에서 가족, 연인이 함께 캠핑 갈때

집에서도 간편하게 술안주로 먹어도 좋고

집들이 온 손님들에게 대접하기 너무 좋아요.

네이버 리뷰 스마트스토어

리뷰가 모두 말하고 있어요.

👉챔스그릴 스페어립 구매하러가기(클릭)👈

스페어립은?

스페어립(사이드립)는 돼지의 아래쪽 부분, 특히 배와 가슴뼈, 어깨 뒤에서 자른 다양한 갈비이며 11~13개의 긴 뼈를 포함합니다. 뼈 위와 뼈 사이에도 고기로 덮인 덮개가 있습니다. 갈비(돼지고기)는 소고기인 숏(short)갈비와 구별된다.

돼지 갈비는 전 세계의 다양한 요리에서 요리되고 먹습니다. 그들은 중국과 미국 중국 요리에서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파이구(중국어: 排骨, 병음: páigǔ, 광둥 예일: pàaih gwāt, 직역: ‘뼈 줄’)라고 하며, 미국 남부의 요리에서 사용됩니다.

중국

중국 요리에서 돼지 갈비는 일반적으로 먼저 7~10센티미터(3~4인치)로 자른 다음 튀기거나 찌거나 찜할 수 있습니다.

중국 남부의 광둥 요리에서 갈비는 일반적으로 붉은 색을 띠고 달콤하고 짭짤한 소스로 구운 것입니다. 이 다양한 갈비는 시우메이 또는 광둥식 고기 구이 요리에서 가장 흔한 품목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미국 중국 요리에서 돼지 갈비는 일반적으로 차슈 스타일로 요리되며 종종 푸푸 플래터라는 전채 요리의 일부로 등장합니다.

중국식 갈비는 보통 젓가락으로 높이 들고 작은 뼈 부분의 고기를 갉아 먹어서 먹습니다.

미국(남부)

스페어 립은 미국 남부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바베큐 그릴이나 모닥불에서 요리되며 소스와 함께 슬래브 (뼈 및 모든 것)로 제공됩니다. 바베큐를 하기 위해서는 조리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식당의 갈비는 갈비를 먼저 삶거나 데치거나 쪄서 그릴에서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정육점은 두 가지 컷을 준비합니다.

돼지 갈비는 돼지 갈비뼈의 배 쪽에서 흉골(가슴뼈) 위와 척추에서 약 6인치 아래로 뻗어 있는 등갈비 아래에서 가져옵니다. 갈비는 굽은 등갈비보다 평평하고 뼈가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갈비뼈를 아기 등갈비보다 더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지방도 꽤 있습니다.
St. Louis Cut 갈비는 St. Louis 스타일의 바베큐 스타일로 흉골, 연골 및 갈비 끝으로 알려진 주변 고기를 제거한 갈비입니다. St. Louis Cut 립 랙은 거의 직사각형입니다.

남부 스타일의 갈비는 일반적으로 전체 석판에서 꺼내 손으로 개별적으로 섭취하며 먹는 사람이 각 뼈에 붙어있는 소량의 고기를 갉아 먹습니다.

  • 출처 : 위키피디아 스페어립

요리로서의 특징

우리가 생각할때 갈비는 소를 생각하지만, 소고기 값이 너무 비싸 돼지갈비를 대체하여 비슷하게 요리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런데 돼지갈비가 서민적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본디 소갈비가 흔히 외식때 먹는 갈비는 돼지갈비로 많이 생각이 바뀌었다.

돼지갈비 그 자체로 요리하는 경우가 많아져똑같이 요리명을 돼지갈비를 사용하게 된다면 구분이 힘들것이다. 그래서 등갈, 쪽갈비 등으로 부르기 시작한다. 서양의 요리는 폭립(pork rib)이나 스페어립(spare rib)등으로 부른다.(소갈비 꼬리 3~4대 부분에 쓰이는 말)

간단하게 설명하면 돼지갈비를 기준으로 윗부분을 등갈비 아랫부분을 스페어립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미국은 바베큐 문화가 발달이 되어 있고 특히나 양념을 발라가며 그릴에 구어 바베큐 폭립 으로 쓴다. 바베큐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기본에 속하며 많이 요리를 한다. 게다가 레트로트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레스토랑에서도 판매를 한다.

돼지갈비는 일반적으로 2~5번째 늑골을 갈비, 5~7번째를 로인 립, 이후 삼겹살로 이어지는 나머지를 스페어립이라 부른다. 국내는 쪽갈비와 등갈비가 로인립 부위로 사실 정육도 많지 않고 조리시간이 오래걸려 가성비가 매우 떨어지는 그런 부위다. 가격 역시 스페어립과 로인립을 비교하자면 로인립이 5천원 이상 많다.(물가 시세에 따라 다름) 하지만 로인립이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갈빗대가 많고 모양이 이쁘기 때문이다. 간이 잘 스며들고 표면이 고와 소스를 발라 굽는 바베큐 문화권에서는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비슷한 이유로 스페어 립을 요리할때 대부분 립팁을 잘라내어 로인 립 형태로 만들어 손질하는 세인트 루이스 컷이 선호된다. 하지만 국내는 정육이 많지 않아 다른 갈비 부위들에 비해 떨어진다는 인식이 있어 외국에서 주문하여 먹고 비싼가격에 괴리감을 느껴 웃지못 할 해프닝이 있다.

국내는 삼겹살 소비가 워낙 높기 때문에 스페어립 작업을 하게 되면 삼겹살 부위 쪽이 손상이 심하여 작업을 잘 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시중엔 수입산이 많음.

무엇이 궁금한가요?

지금 바로 물어보세요

카카오톡 ID
CHAEMS_GRILL